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 증가를 늦출수 있음
하지만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수요일 JAMA Network Open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 약 125,000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흰 빵, 흰 쌀, 단 시리얼 등 정제된 탄수화물을 통곡물 식품으로 대체하고 동물성 지방과 단백질 섭취를 줄이면 4년 동안 체중 증가가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의 수석 저자인 하버드 보건대학원 영양학 및 역학과 부교수인 치 선 박사는 "저탄수화물 식단에 있어서는 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주목해야 할 것은 고품질 탄수화물입니다.
고품질 탄수화물 식단에는 무엇이 포함될까요?
오트밀, 통곡물 파스타 또는 빵과 같은 통곡물. 포화 지방이 많은 코코넛이나 팜과 같은 열대성 기름은 아니지만 식물성 기름에서 추출한 지방. 콩, 견과류, 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 과일. 야채. 선은 흰 밀가루와 같은 정제된 곡물, 붉은 육류, 가공육, 포화 지방을 멀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최고의 동물성 단백질은 생선과 가금류라고 그는 말했다. 새로운 연구는 건강한 탄수화물과 식물성 단백질 및 지방이 많은 식단이 장기적인 체중 증가를 현저히 늦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증거를 추가합니다. 선과 그의 동료들은 영양소 선택의 영향을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30~55세 여성 간호사 121,700명을 대상으로 한 간호사 건강 연구, 25~42세 여성 간호사 116,340명을 대상으로 한 간호사 건강 연구 II, 40~75세 남성 보건 전문가 51,529명을 대상으로 한 보건 전문가 추적 연구 등 세 가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했습니다. 선과 그의 연구팀은 분석을 위해 만성 질환이 없는 남녀 123,332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연구진은 케토, 앳킨스, 팔레오와 같은 초저탄수화물 식단을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인들은 탄수화물이 50~60% 함유된 식단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다고 선은 말했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은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이 30 ~ 40 %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진은 식단의 질에 따라 사람들의 식단에 점수를 매기고 그 점수에 따라 카테고리를 지정했습니다:
동물성 저탄수화물 식단(ALCD).
채소 기반 저탄수화물 식단(VLCD).
식물성 단백질, 건강한 지방,
정제 탄수화물 감소를 강조하는 건강 저탄수화물 식단(HLCD).
건강에 해로운 저탄수화물 식단(ULCD)은 동물성 단백질, 건강에 해로운 지방, 가공된 빵과 시리얼을 포함한 정제 탄수화물을 강조하는 식단입니다.
두 가지 동물성 단백질 기반 카테고리는 더 빠른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음
비만 전문가이자 내슈빌 밴더빌트 대학교 메디컬 센터의 조교수인 사하르 타쿠슈 박사는 이 연구는 "저탄수화물 식단에서 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더 건강한 선택이 더 나은 체중 관리의 핵심입니다." 그러나 건강한 선택도 어떻게 제공하느냐에 따라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선은 버터, 설탕, 소금으로 질식시키지 않는 한 팝콘은 좋은 통곡물 선택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연구에는 몇 가지 한계가 있다고 타쿠슈는 말했다. 대부분의 참가자는 백인 여성이었기 때문에 다른 그룹에서도 결과가 동일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식단 정보와 체중은 자기 보고를 기반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연구는 장기적인 체중 증가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저탄수화물 식단의 특정 식품이라는 이전에는 탐구되지 않았던 영역을 살펴보고 있다고 피츠버그 대학교 공중보건대학 역학과의 영양사 사마네 파시자니는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사람들에게 저탄수화물 식단을 따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지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라고 Farsijani는 말합니다. "이 연구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점은 건강한 저탄수화물 식단을 강조한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