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알레르기에 대한 새로운 연구
여러 가지 음식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로 이미 승인된 약물이 땅콩, 달걀, 우유 및 기타 음식에 대한 심각한 반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미국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가 지원한 임상시험 데이터의 초기 분석에서, 위약으로 치료한 사람들에 비해 졸레어 주사를 맞은 165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고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수 있었다고 NIAID의 알레르기, 천식 및 기도 생물학 부서장인 알키스 토기아스 박사는 말했습니다. "이 약의 가장 큰 장점은 한 가지 이상의 음식에 효과가 있고 약 20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안전성 프로파일이 꽤 양호하다는 점입니다."라고 토기아스 박사는 말합니다.
제넨텍과 노바티스가 개발한 단일 클론 항체 오말리주맙은 이미 천식 치료제로 시판되고 있음
이 약물은 임상 시험에서 알레르기성 천식 발작과 두드러기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월 19일,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와 제넨텍은 미국 식품의약국이 식품에 대한 우발적 노출에 사용할 수 있는 주사제의 승인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약물은 천식에 대한 FDA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이미 환자에게 오프 라벨로 처방 될 수 있지만 의사들은 의료 센터에서이를 승인하고 보험사가 음식 알레르기에 대한 처방전을 지불하도록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제넨텍의 대변인 린지 마티아스(Lindsey Mathias)에 따르면 알레르기성 천식에 대한 졸레어의 월 비용은 약 3,663달러이며, 평균적으로 약 10개월 동안 약물을 복용한다고 합니다. 만성 두드러기인 만성 자연 두드러기의 경우, 복용량에 따라 월 비용은 1,323달러에서 2,646달러 사이입니다.
식품알레르기 치료재로 FDA 아직 미승인 상태
토기아스는 FDA가 식품 알레르기 치료제로 이 약을 완전히 승인하면 보험 문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보험 회사는 FDA의 승인을 받더라도 여전히 주저할 수 있으며, 승인된 적응증이 있으면 보험 가입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약 2%, 어린이의 4~8%가 식품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알레르겐 섭취로 인한 아나필락시스 쇼크는 매년 3만 건의 응급실 방문, 2,000건의 입원, 150건의 사망을 초래합니다.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약 40%는 여러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습니다."라고 토기아스는 말합니다. 이 약이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소규모 연구가 다수 있었지만, FDA 승인을 받으려면 대규모 임상 시험이 필요했습니다. 임상시험에 대한 설명에서 임상시험.gov의 연구자들은 땅콩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과 견과류(캐슈, 헤이즐넛 또는 호두), 우유, 달걀 등 나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다른 두 가지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을 찾았습니다. 미국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1세에서 17세 사이의 참가자는 18세에서 55세 사이의 성인 3명과 함께 등록되었으며, 이들은 모두 땅콩 및 최소 두 가지 이상의 다른 일반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연구 초기에 참가자들은 땅콩 단백질 600mg(땅콩 약 2개 반에 해당). 날달걀의 5분의 1에 해당하는 1,000mg의 달걀 단백질. 또는 생우유 약 1온스에 해당하는 우유 단백질 600mg. 참가자들은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여러 식품의 단백질을 결합한 용량으로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컬럼비아대학교 바겔로스 의과대학의 소아 알레르기 및 면역학 전문가인 조이스 유 박사는 식품 알레르기에 대한 졸레어의 승인 가능성은 오래전부터 제기되어 왔다고 말했습니다.